본문 바로가기
30대의 재테크

부동산 소액투자-호갱노노 갭투자 사례와 방법

by 봉은사로블루투스 2020. 10. 6.

호갱노노를 활용하여 갭 1억 미만 매물을 검색해보자!!



호갱노노 어플은 부동산 어플 중에 하나로 모든 사람이 입모아 강추하는 좋은 어플리케이션이다.
나는 주로 호갱노노와 네이버부동산 어플을 번갈아서 확인한다.
개인적인 경험으로 호갱노노의 좋은 점은 실시간 사람들이 관심있는 단지를 살펴볼 수 있다는 점, 필터링 기능으로 내가 원하는 매물을 보다 쉽게 검색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나 내가 갭투자를 해보자고 결심하였을 때 갭가격을 설정해서 가용자금 내에 들어오는 아파트 단지들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었는데 그 방법을 공유해보고자 한다.

(실전 갭투자 후기 링크는 글 하단에 달아두었다.)

먼저 호갱노노 어플을 설치해보자.




이렇게 지도가 나타나는데 상단에 빨간 박스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보면 유형(아파트, 오피스텔 등), 평형, 입주년차, 용적률, 건폐율, 전세가율, 주차공간 등 내가 원하는 조건을 필터링 할 수 있다. 상단의 바가 안나타 난다면 화면을 한번 터치하면 된다.

다음으로 아래와 같이 갭가격을 선택하고 가격대를 설정해보자.









화살표처럼 움직여서 갭가격을 설정하거나 아니면 빨간 동그라미처럼 갭가격을 누를 수 있다.
갭가격의 하한도 설정하고 싶다면 화살표처럼 하한을 이동시키면 된다.

나는 다른 설정을 더하였는데 매매와 전세중 '매매', '1,000세대 이상' 아파트단지가 그것이다. 소액투자이다보니 홀로아파트들이 많이 검색되어서 설정해보았다.

설정 후 결과는 이러하다.



송파와 세종이다. 조건에 맞는 1억 미만 갭투자 매물은 없다고 나온다. 지도를 축소하거나 위치를 이동해보자.


이렇게 갭가격이 1억미만인 아파트들을 찾을 수가 있다. 이제 해당아파트를 터치해서 실제 매매가와 전세가를 확인해보면된다. 나는 금화마을 3단지를 조회해 보았다.





아래 그림과 같이 가장 최근에 거래된 매매가와 전세가의 갭차이는 4,000만원 임을 확인할 수 있따. 하지만 유의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다.




1. 가장 최근에 거래되었을 뿐 동일 매물도 아닐 뿐더러 같은 조건의 매물이 지금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현재의 매물을 보다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으면 매물이 많이 올라오는 네이버를 활용하거나,
더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다면 부동산에 전화를 걸어보아야 한다.
또한 당연하지만 매물 상태에 따라 전세금도 많이 차이가 난다. 특히 근래에 전세가격이 급등하였기 때문에 이미 과거에 갭투자가 되어있는 물건은 갭차이가 상당하다. 위의 4,000만원 예시는 집주인 거주 매물을 매매하면서 전세를 새롭게 맞춘다면 나올 수 있는 가격일 것이다.

2. 전세거래는 실거래 신고 의무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누락되는 경우가 많다. 본인이 관심있는 아파트의 전세가격이 누락될 수도 있다는 점이다. 이 또한 네이버 부동산이나 부동산 전화임장이 필요하다.

3. 가장 중요한 점이다. 나는 갭투자를 하라고 추천하는 것이 아니다. 시기가 시기이니만큼 나조차도 새로 1채를 매입하는 것은 추호도 관심이 없다.(취득세율......) 임대차 3법에 대해 공부하지 않고 매수에 나선다면 예상치 못한 손해를 볼 가능성이 크다. 본인이 직면할 수 있는 리스크를 다방면으로 검토하여야한다.
이 방법은 혹시라도 갭투자에 관심이 있지만, 어떻게 알아보아야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순수하게 공유하기 위해 작성하는 것일 뿐임을 알려둔다. 끝.

용인 금화마을 갭투자 실전 후기를 보고싶다면~

https://fatherandsuho.tistory.com/m/2


댓글